상위항목 : 보키 선생님
보키체↗
※ 이 항목은 '보키체'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.
목차
1 내가 이걸 설명한다고 니가 알아들을 수 있나↗?
2 관련 항목이 있나↗?
1 내가 이걸 설명한다고 니가 알아들을 수 있나↗?
이 학교 5대 말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나 1↗? 이 말투를 만든 사람은 당연히 보키 선생님이라고 할 수 있나↗? 하지만 이 말투를 발굴해 실생활에서 사용하게 한 것은 모 반 학생들이다 카더라. 이 말투를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따른다고 생각하면 되나↗? 왜 사전을 펴지 않고 아래를 보지 않고 가만히 있나↗?
1. 평문에서 마지막 부분을 의문형으로 바꾼다. 이때 '-나?'로 끝나면 #좋다.
2. '-나?' 부분에서 끝 꼬리를 올려말 중국어 성조 2성을 적용 한다.
결과: '지금 이걸 읽고 있나↗?'
이 글을 계속 의문문이라고 착각하는 자세를 가진 사람을 학생이라고 할 수 있나↗? '대체 방학이 지나고 어떤 생각으로 살고 있나↗?'와 같은 실제 대사를 섞어주는 게 좋지 않나↗?
2 관련 항목이 있나↗?
- 비범체, 숭철체가 있다. 이 두 개가 합쳐져 3반체를 이룬다. 또한 BJ체와 동그란 용의 말투를 빼놓을 수 없다. [본문으로]
'학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리듬게이머 (이X회) (0) | 2014.01.13 |
---|---|
레알영덕 (0) | 2014.01.09 |
아침운동 (0) | 2013.12.21 |
보충시간 퇴장 사건 (0) | 2013.12.14 |
정-곤지 개발자 (0) | 2013.12.14 |